동물자유연대

이벤트 후원

내 마음에 딱 맞는 동물자유연대 활동을 골라 담는 후원!

선택하시는 프로젝트로 여러분이 결제하신 후원금이 바로 전달됩니다.
동물자유연대의 다양한 프로젝트 후원으로 동물들에게 희망을 전하세요.

기부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쇼핑 FAQ 바로가기

시흥 불법번식장 화재현장 81마리 작은 생명들에게 손을 건네주세요

후원용도

(소중한 사람을 기부자로 등록해서 기부하는 기쁨을 선물하세요.)

후원금액


불법 번식장에 불이 났어요!
동물자유연대는 11월 17일 늦은 오후, '불법 번식장에 불이 났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사고 발생 장소는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불법 번식장으로 추정되는 곳으로, 얼마 전부터 동물자유연대에서 지자체와 함께 구조를 논의 중인 곳이었습니다.
 
급히 도착한 현장은 불씨는 꺼졌지만 여전히 매캐한 냄새가 도로 건너편까지 퍼져있었습니다. 검게 그을린 벽이 지탱하는 컨테이너 박스 안으로 들어서자, 화마로 목숨을 잃은 26마리 강아지들의 주검들이 식어가고 있었습니다. 불은 짧은 시간 안에 진화가 됐지만 그 안의 생명들 역시 함께 사그라졌습니다.
 
걸음을 옮겨 옆 컨테이너 박스로 가자 다행히 화를 면한 81마리의 강아지들이 반겼습니다. 그러나 살아남은 강아지들 역시 상태가 좋아 보이지 않았습니다. 특히 몇몇은 움직임이 저하되거나 거친 숨을 내쉬는 등 상태가 위중해 보였습니다.
 
 구조 당시 아이들의 모습
 
살아있는 모든 것들의 눈빛은 아름답다
상황의 긴급성을 감안, 나머지 아이들도 더이상 번식장에 방치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동물자유연대는 다음날 이른 아침 현장에 다시 모였습니다. 일부만 내어주려는 업자와 모두 구조하려는 활동가 사이 실랑이가 오간 끝에 81마리 모두 구조하기로 합의를 할 수 있었습니다.
 
구조동물 모두 대체적으로 호흡기와 눈이 좋지 않았고, 피부병이 몹시 심했습니다. 게다가 몇몇 아이들은 탈장과 자궁 축농증 증상도 있었습니다. 치료가 시급한 강아지들은 동물병원으로 이송했지만, 당장 갈 곳 없는 45마리는 지자체 보호소로 옮겨졌습니다. 하지만 보호공간이 없어 이동되었을 뿐, 이곳에 남은 아이들도 추운 보호소를 견딜 수 있는 몸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를 안타깝게 여긴 몇몇 동물병원에서 자리를 더 내어주셔서 다음날 남은 45마리도 모두 보호소를 나올 수 있었습니다.
 
 철장에서 구조해 이동장으로 이동시키는 모습


구조 후 처음 밟아보는 땅에서 뛰어보는 아이들


이 아이들의 눈빛을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이번 시흥 번식장 화재에서 구조된 동물들은 대부분 포메라니언, 말티즈, 푸들이며 작고 예쁜 견종을 선호하는 우리 사회의 모습을 대변해주듯 모두가 작고 예쁜 외모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 손을 두려워하고, 짖어봐야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아는 듯 짖음이 없거나, 심지어 철장 문을 열어줘도 철장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모습에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여러 병원으로 나누어 이동한 81마리 아이들은 새 가족 또는 임시보호처가 마련되기 전까지 보호(입원)비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아이들 대부분이 크고 작은 질병을 가지고 있고, 특히 자궁 축농증과 고관절이상의 경우 수 개월 이상의 치료와 수술이 시급하기에 많은 병원비와 치료비가 필요로 되는 상황입니다.

불이 난 불법번식장에서 구조된 모든 아이들이 온전하게 치료받고 회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가족을 만나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도움으로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해주세요!



병원으로 이동해 관리를 받고 있는 모습 
 

시흥 불법번식장 화재현장 구조 동물의 후원은 계좌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1006-701-250019 예금주 : (사)동물자유연대
댓글
  • 심윤하
    2018-02-05 오후 8:12:22 |
    말못하는 생명도 우리와 같은 생명입니다
  • 홍현진
    2018-01-30 오전 11:39:24 |
    생명존중
  • 최혜란
    2018-01-26 오후 7:00:57 |
    가엾은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세요
  • 이선화
    2017-12-27 오후 8:58:18 |
    시흥 불법번식장에서 구조된 작은 생명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동물자유연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