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자유연대

나눔사업

Animal welfare grant program

동물자유연대는 자체 구호 활동에 그치지 않고 동물 구호 활동에 힘쓰는 소그룹과 개인들에게 재정 지원을 해, 전국 곳곳에서 작은 단위의 동물구호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나눔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 캣맘협의체 TNR지원사업 후기
동물자유연대 2017-12-22 오후 2:06:51 753 100

 2017 캣맘협의체 TNR 지원사업 후기


캣맘협의체 TNR 지원사업은 길고양이 TNR의 효과적인 정착을 통해 지역 내 고양이들이 안정적인 생태 환경을 유지하며, 서식을 보장받을수 있도록 지역 내에서 길고양이들을 돌보는 캣맘협의체에 중성화수술비와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TNR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황 파악입니다. 특정 지역의 고양이 서식 수, 행동반경의 동선, 포획을 하려면 주로 나타나는 시간대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야 효과적인 TNR을 정착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그 지역의 길고양이 생태를 모르는 사람이 포획하여 중성화 수술을 실시하는 것은 성공률이 낮고 사후 관리에도 미흡하게 되는 반면, 지역 내에서 길고양이를 돌보는 커뮤니티에 의한 TNR은 해당 길고양이의 건강과 안전에도 이로우며 사후에 지속적인 보살핌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개체수 안정을 위한 TNR 사후 모니터링도 수월합니다.
동물자유연대는 지역캣맘협의체와 지역관할지자체의 원활한 업무공조를 통해 길고양이와 지역주민이 공존하며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에 기여하고자 하며 궁극적으로 동물자유연대의 지역캣맘협의체 지원 사업은 길고양이 TNR의 효과를 높이고, 지역내 길고양이의 복지를 증진하는 데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입니다.


동물자유연대는 2017년 6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동안 각 지역 8곳의 캣맘단체를 지원했습니다.
그 결과 총 612마리 의 길고양이들이 중성화수술 및 치료를 받고 건강한 모습으로 원래의 보금자리로 돌아갔습니다. 많은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머리 맞대며 고민하고, 때로는 마음아파하며 지역 내 길고양이들을 위해 밤낮으로 고생해주신 캣맘&캣대디 여러분,  고맙습니다!


 
 



<캣맘협의체 인터뷰 中>

동물자유연대의 훌륭한 취지의 이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되어 전국적으로 더 많은 길고양들이 혜택을 누리고 인간과의 평화로운 공존에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서울숲 캣돌보미협의회


동물자유연대의 길고양이 중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길고양이들에게 수술의 기회를 줄 수 있어서 뿌듯할 때가 많았습니다. 고맙습니다, 동물자유연대!
-고양이급식소연대


올해는 설사와 감기, 심지어는 피구토로 아팠던 길냥이들이 많아 고생했었는데,
지금은 모두 추억으로 남았네요. 생명을 소중히 다루는 모습을, 우리네 인간사회에 보일 기회를 준 동물자유연대에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어요.
-진주시 캣맘협의회


아이마다 처방된 항생제 구충제등 일일이 챙겨주신 봉사자님들 감사합니다. 또한 항생제 구충제 적절히 사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주신 동물자유연대,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해와 같이 내년에도 아이들에게 적절한 치료 후 방사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성남시 캣맘캣대디협의회


TNR지원뿐 아니라 구내염, 응급을 필요로 하는 길고양이들에게 치료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 동물자유연대가 길냥이들의 보호자 인것처럼 마음 든든한 한해였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수원시 캣맘캣대디협의회
 
 
건강한 모습으로 길로 돌아간 용인의 길천사들~
길고양이들을 위해 애쓰시는 존경스러운 캣맘캣대디님들과 그맘을 헤아려 여러가지 지원을 고민해주시는 동물자유연대.  그 마음이 감동입니다. 길위의 생명이 안전한 세상이 사람도 살만한 세상 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봉사하는 우리들

알면 알수록  동물자유연대의 진실함에 고개가 숙여진 한 해였습니다. 길아가들 치료에 최선인 모습을 보았고, TNR지원으로 함께한다는 사실에 많은 힘을 주었습니다.  동물자유연대가 더 번창하여 길고양이 삶이 좀 더 희망적으로 되는 날이 오길 기원합니다.
-냥이 생각

동물자유연대의 캣맘협의체 TNR 지원사업으로  길고양이들의 마구잡이TNR이 아닌 중성화수술부터 아픈 아이들 검진부터 치료까지 완벽하게 관리를 받고 안심하면서 방사를 했습니다. 동물자유연대의 도움없이는 불가능했던 저희 길아이들에게 이런 혜택이 주어진것에 대해서 더할나위 없이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길고양이를 위한 치료지원사업이 확대되기를 바래봅니다.
-행복냥이 꿈꾸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