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반려동물가족 시대라고 할 만큼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이 급증하는 추세에 따라 버려지거나 보호자 부주의로 잃어버리는 동물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동물은 장시간 길에서 떠돌며 사고나 전염병 감염 등에 취약해지고, 구조되더라도 세심한 의료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정부는 유기동물을 보호 조치할 책임이 있으나 그 역할이 원만하지 않은 곳이 많고, 동물보호단체의 보호시설 한계로 인해 구조의 어려움이 있을 때 시민의 자발적인 구호 활동은 삶의 기로에 선 동물들에게 절대적인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시민 개인이 구호동물의 치료비를 부담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동물자유연대는 구조 동물의 치료비와 TNR을 일부 지원하는 사업 HIGH-PAW를 준비했습니다.

TNR 지원 안내


■ TNR 신청자격

지역 내 고양이를 돌보고 관리하는 자로, 방사 후 급여 등 돌봄이 가능한 자
구조자 당 연간 최대 3마리 지원
구조 3개월 이후 지원 불가

■ TNR 신청 기준

2018년 3월~11월 중 지자체 예산 소진 또는 예산이 없는 지역

■ TNR 지원 내용

중성화 수술비 최대 암컷 15만원, 수컷 10만원

 

치료비 지원 안내


■ 치료비 신청자격

개인 구조가 가능하여 치료가 필요한 동물로, 임보 및 입양이 가능한 자
구조자 당 연간 최대 2마리 지원
구조 3개월 이후 지원 불가

■ 치료비 지원 내용

1) 유기동물 중성화
중성화 수술비 최대 암컷 15만원, 수컷 10만원(대형견은 5만원 추가 지원)
※ 수술비 포함내역 : 마취 + 혈액검사 + 수술비 + 항생제 + 입원1일까지 포함, 기타 검사는 제외

2) 유기동물 치료비
① 30만 원 이상~50만 원 미만 30% 지원
② 50만 원 이상~200만 원 미만 40%지원
③ 200만 원 이상 발생 시 최대 100만 원 지원
※ 지원제외 : 호텔링, 임보 목적의 입원, 미용, 용품, 장례, 단순스켈링, MRI, 단순검사비, 처방약 등
치료 외 비용

■ 지원 과정

지원 신청서 접수 → 서류심사 → 결과통보 → 지원금액 동물병원 계좌입금
※ 신청서를 접수해 주시면 검토 이후 지원이 결정됩니다.

■ 신청기간

~예산 소진시까지

■ 기타 문의

– 이메일 animal6337@naver.com 로 문의
– 문의 전화가 폭주하면 유선 통화는 어렵습니다. 가급적 이메일로 문의해주세요.

 

▶신청하기(클릭)◀

 


2017년 하반기 지원 후기
올무에 걸려있던 ‘동동이’를 구조하신 김신희 님

차례를 지내기 위해 시골을 가던 중, 잠시 쉬기 위해 차에서 내렸을 때였습니다. 저는 산비탈에서 덫에 걸린 강아지가 고통 속에 누워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급하게 식구들하고 강아지를 차에 태워 병원을 찾아갔고, 시골 작은 병원이라 응급처치만 가능하다는 말씀에 급하게 마취와 봉합을 한 후 깁스만 한 채로 다시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서울에서 수술 가능한 병원에 입원을 하여 검사와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급하게 봉합했던 상처를 풀어보니, 오랜 방치로 끊임없이 구더기가 나오고 괴사가 많이 진행되어 있었습니다. 괴사된 부분을 제거하고 패혈증 치료를 위해 동동이는 10월 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입원 후 퇴원을 했습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병원으로 소독을 위해 내원하며 치료를 진행했습니다.

이런 아픈 기억을 가지고도 동동이는 씩씩하게 잘 버텨주었고, 퇴원 후 저의 껌딱지가 되어 저를 하루종일 따라 다니고 있답니다. 감당하기 힘든 병원비와, 앞으로의 수술비가 걱정 되었지만 동물자유연대의 치료비 지원사업 ‘HIGH-PAW’ 덕분에 동동이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알아두세요!
① 모금 및 타 단체 지원을 받는 경우 지원 불가 (지원 후 모금 시 지원 금액 반환 요청)
② 키우고 있는 동물에 대한 지원 불가
③ 구조 사실 증빙이 불가능한 경우 지원 불가
④ 치료비 지원은 임시보호처 마련이나 입양이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
⑤ 구조 후 3개월 이후 또는 치료 완료 3개월 후 신청 시 제외
⑥ 허위신청 확인 시 취소처리 및 지원금액 반환
⑦ 병원 계좌로만 지원 가능 (병원비 완납 시 지원 어려움)
⑧ 명의만 빌려주는 경우 지원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