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하기

네이버 지식백과의 강아지 짖는 버릇 없애기에 관한 건.

포털 지식백과에 사람 아이가 울면, 울 때마다 코를 때려라 라고 써있다면 그건 아동 학대겠죠. 
아마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될겁니다. 

강아지 훈련 관련하여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네이버 지식백과라는 부분이 가장 먼저 나옵니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77951&cid=42883&categoryId=44356
 
위에 링크처럼 김영사의 ''강아지 기르기''라는 책을  정리하여 올린것으로 보이는데요. 
 
문제 삼고자 하는것은 훈련 내용입니다. 
 
''개가 짖을때마다 ''안돼''를 하면서 손가락으로 코를 때려 짖지 못하게한다. 짖을때마다 꾸준히 하라''
 
고 되어있습니다. 이건 동물 학대를 조장하는 내용으로 보이는데요. 
 
개에게 코는 특히나 민감한 부분입니다, 
짖을때 마다 코를 맞으면 공격적인 성격이 되거나 이상행동을 하게 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그때마다 계속 코를 때리라는건데. 
짖을 때마다 코를 때리라는건 교육이나 훈련이 아니라 명백한 학대로 보입니다. 
 
과거에 개는 말 안들으면 때려라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10년도 전에 나온 책이라 
당시 전문가도 아닌 동호회 활동을 하던 저자의 지식으로 그게 당연한것으로 여겨질 수 있었겠지만. 
그래서 당시 그런 책이 나왔다는것을 문제 삼을 필요는 없겠으나, 
그것이 대형 포털에서 지식이라고 배포되는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보여 집니다. 
 
이 지식백과라는것은 백과사전처럼 공신성이 있고 검증된 방법이라고 여겨지는게 보통입니다. 
포털 이름이 걸려있으니까요. 
많은 사람들이 그걸 당연한 방법이라고 여기고 그런 방법으로 개를 대하게 될텐데. 
이것이 동물 학대를 조장하는게 될 수 있다고 여겨지네요. 
 
아래 베스트 의견이라는 사람들의 반응만 봐도, 사람들이 이 글에 문제가 있다고 여기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후에 나온 내용도, 전기충격기나 가스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라는.. 
검증되지 않은 역시 학대에 가까운 방법을 소개하고 있고, 
 
이 글 외에도 ''잘 무는 강아지 버릇들이기''란 글에서도 
강아지가 무슨 습관이 있으면 코를 때리라고 되어있습니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77953&cid=42883&categoryId=44356
 
코를 때리면 더 달려들죠. 놀자는걸로 알고. 그때마다 계속 때리라는건데...
이건.. 잘못된 지식인걸 떠나서, 동물 학대라고 보여집니다. 
처음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잘못된 지식을 심어주며 교육이란 이름으로 동물학대를 가르치고 있네요. 
 
이에 대해 네이버쪽에 문제 제기 할 수 있을지요. 
입양하기
인스타그램안내



댓글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