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이야기

동물미용학원 구조견들, 구조후 달라진 모습을 전합니다!



얼마 전, 온센터에는 세종시의 한 미용학원에서 실습과 불법 번식에 이용되던 동물들이 입주하였습니다.

그동안 좁은 뜬장에서 제대로 된 보호도 받지 못한 채, 미용 실습 도구로 쓰이고 불법 번식에 이용당하며 고통 속에서 살아야 했던 친구들입니다.

상태가 좋지 않은 친구들은 현장에서 곧바로 협력 병원으로 이송되었고, 나머지 친구들은 온센터에 입주해 오물로 뒤엉킨 몸을 씻고, 활동가와 미용 봉사자분들의 손길로 엉킨 털을 정리했습니다. 깨끗이 씻겨주자 오랫동안 쌓여 있던 구정물이 드러났고, 그제야 친구들의 실제 상태를 더욱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용 실습 과정에서 잘려나간 귀끝과 잘린 발가락, 각질과 딱지로 뒤덮인 피부, 다듬지 못해 길게 자란 발톱, 그리고 까맣게 막혀버린 귓속까지, 그동안의 방치가 남긴 깊은 상처들이 고스란히 드러났습니다. 이에따라, 친구들은 순차적으로 부속동물 병원에서 건강 상태를 확인 하고있습니다.







구조된 친구들은 모두 성격이 온순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마음 따뜻한 친구들입니다. 그 순한 마음이 누군가에게는 잘못된 방식으로 이용되기도 했지만, 이제는 따뜻한 손길 속에서 믿음과 애정을 새롭게 쌓아가고 있습니다.

온센터에서 친구들은 각자 이름을 얻고, 깨끗한 밥과 물, 편히 쉴 수 있는 자리, 그리고 무엇보다 다정한 손길 속에서 조금씩 잊었던 행복과 편안함을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친구들이 더 이상 도구가 아닌 온전한 생명으로 존중받으며, 사람에 대한 신뢰와 사랑을 다시 느끼고, 하루하루 따뜻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따뜻한 가족을 만나 새로운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이어가며, 평생의 반려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물미용학원 구조견 입양하기
💡동물미용학원 구조견 결연후원하기




댓글

박세영 2025.10.01

구조되어 다행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문정숙 2025.09.29

애들을 위해서 힘써주셔서 넘넘 감사합니다. 맘만 앞서지 사실 정말 하기힘든일 앞장서서 해주신분들 감사드려요~ 보고 넘 눈물이나네요 ㅠㅠ


김예슬 2025.09.28

구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영은 2025.09.26

얼마안되는 후원이지만 작은 힘이되어서 다행이네요


이현채 2025.09.26

위에 쓰신 분 말씀처럼 너무나 작은 도움이였지만 이 마음이 모여서 예쁜 아이들을 구조하니 정말 너무 좋아요!! 구조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세상 모든 동물들이 다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ㅠㅠ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갖고 작게나마 후원할게요!!


배유진 2025.09.26

눈다친 애기는 어떻하나요 정말 너무너무 화가납니다 애견학대로 처벌되었음 좋겠습니다


김주연 2025.09.26

구조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은혜 2025.09.26

저의 작은 도움이 조금이라도 이 아이들을 행복하게 했다는 생각에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너무 감사하고 이렇게 소식을 전해 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감동이네요 눈물 나네요.


송현정 2025.09.26

부끄러울 정도로 작은 보탬이였지만 십시일반 마음들이 모여 아이들에게 전해졌다니... 너무 기쁘네요 앞으로도 관심갖고 작으나마 힘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봉사하시고 애써주시는 분들 건강하시구... 복~~~~받으세요 ^^


김성아 2025.09.26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직접 현장에 뛰어들어 아이들 구조해주시고 치료해주시고...집에 앉아 편하게 후원만하는 저는 많이 부끄럽네오... 아이들의 웃음에 너무나 뿌듯해져요...오늘도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음 하는 맘으로 후원하고 갈게여..다시한번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한나영 2025.09.26

구조하고 보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상 귀여운 강아지 친구들아 남은 견생 행복만 하기를 바랄게 🤍


이정은 2025.09.26

구조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애기들 너무너무예뻐요 앞으로 행복한 꽃길만걸었으면 좋겠어요~!!


장은영 2025.09.26

봉사자분들 구조해주신분들 모두모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 예쁘고 사랑스러운 아가들 남은 견생이라도 편하고 행복한 견생 보냈으면 좋겠네요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