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동물자유연대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안성 로트와일러 전기톱 살해 사건 동물보호법 적용 기소 결정

지난 3월 안성에서 있었던 로트와일러 전기톱 살해 사건 가해자에 대해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형사2부가 동물보호법을 적용해 기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5 22일 열린 검찰시민위원회에서 참석자들이 만장일치로 가해자의 행위를 동물 학대로 규정한 것에 따른 결정입니다.

 

사건 발생 후 면밀한 현장 조사 결과 가해자의 행위를 동물 학대로 규정한 동물자유연대는 경찰 고발, 검찰로 사건 이송 후 보충서면 제출에 이어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의 요청으로 5 22일 검찰시민위원회에 출석해서 가해자의 행위가 명백한 동물 학대임을 설명하는 등 가해자가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처벌받아야 함을 꾸준히 주장해 왔습니다.

 

동물자유연대는 검찰의 결정을 환영합니다. 너무나 상식적인 이 결론을 얻어내기가 쉽진 않았지만 회원님들과 시민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피력해 주셔서 가능했습니다. 이번 사건이 동물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생명 존중에 대해서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동물자유연대는 검찰시민위원회 회의 직후 가해자의 죄질이 극히 나쁜 점을 감안해서 동물보호법상 최고형을 구형해 주길 요청하는 진정서를 검찰에 제출했습니다. 정당한 법의 심판이 내려지는 마지막 순간까지 동물자유연대의 활동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