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동물자유연대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2009.09.24
동보법이 개정되고 나서 동물윤리위원회와 명예감시관을 추천하고 있다는데 이에 대해 동자련 현황을 몇가지 질문합니다. 정중한 질문이니 성의것 답변해주리라 믿습니다.
현재 동물윤리위원회가 전국적으로 300개 정도가 설치되었다는데 그중에서 동자련이 200개정도를 추천했다고 하는데 이것이 맞는 말인지요. 만약 그렇다면 동자련이 너무 독식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동자련같이 큰 단체가 독식하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그러니 동자련에서 다른단체들에게도 기회를 주도록 양보하는 것이 큰 단체가 가져야 할 면모가 아닐까요?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물윤리위원회제도의 투명성을 위해서 추천한 기관과 위원들에 대한 정보를 모두가 볼 수 있게 공개할 생각은 없으신지요?
동자련대표가 윤리위원직을 수십개를 한다고 하던데 이것은 좀 과장된 것같은 냄새는 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사실이니까 이런 소문이 나는것 같습니다. 기득권때문인지 혼자서 최대다수로 위원활동을 한다고 하던데 이것 역시 다른 사람들에게 돌아갈 기회를 박탈한 것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이라도 몇개만 가지고 있고 나머지는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줄 의향은 없는지요?
동물보호명예감시관도 윤리위원과 같이 누구를 어디에 추천했는지 공개할 의향은 없는지요? 그래야 동물학대사건이 발생하면 누구에게 신고하고 상의할지 판단하기가 쉬울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상입니다. 불쾌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3
- |
- 2265
- |
- 1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