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개농장관련 문의드립니다.
- 윤혜진
- |
- 2015.11.05
안녕하세요. 저는 정신간호사로 요양시설에서 근무중인 정기후원자 중 한사람입니다.
문의드릴내용은..
제가 근무중인 시설에서 소문으로만 듣던 보신탕 제공과 개농장을 설치해두고 그곳에서 주기적으로 아이들을 도살하고 있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곳에서 근무한지는 1년정도 되었고 그동안은 보신탕이 나온적이 없었던터라 실감하지 못했는데
다음주 11월 11일 식단표 메뉴가 보신탕. 이라 적힌 메뉴를 보고 정말 기겁하는줄 알았습니다.
오래일하신 동료 간호사선생님께 부탁해 개농장에 오늘 다녀왔고 실제로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에 너무 마음이 아프고 이런곳에 일하고 있는 제가 너무 한심한생각밖에는 안드네요..
요양시설 내 개사육장은 사유재산이라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건가요..?
백마리가 넘는 이아이들을 도와줄 방법은 전혀 없을까요...
설마설마 하던일이 제가 일하는 직장내에서 제가 직접보고나니 일이 손에 잡히질 않습니다...
동영상 짧게 첨부하겠습니다.
사육장 외부에서 촬영한거라 아이들이 전부 나오진 않았고 내부로 들어가면 양갈래로 갈라진 복도식 길이라
보이는것보다 훨씬 많은 숫자의 개들이 있습니다..
- 2
- |
- 30
- |
- 0
윤혜진 2015.11.06
작년 프란체스코 교황이 방문하셨던 그 음성 꽃동네예요.. 규모가 커서 소비가 이곳내에서 전부 이루어질수도있고 말씀하신것처럼 꽃동네 측에서 직원을 따로 두고 사육장을 운영하고 있는듯 보였습니다.. 저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조희경 2015.11.05
이 개사육장이 현재 근무하시는 요양시설 소유라는 것인지요? 사유재산이기는 하나 요양시설에서 개를 사육하고 도살까지 한다면 이의제기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요양시설이 정부 지원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 사육장의 문제점을 찾아서 정부에 강력하게 항의해 폐쇄토록 하는 방안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사육해서 용양원에서 다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하는 것 같고 저 사육장이 요양시설에서 직접 운영한다기 보다는 주인은 따로 둔 간접 운영 방식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요양원을 압박하기는 힘들겠지만 일단 분석을 한 후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요양원 주소 좀 알려주세요. (현재 남양주가 집단 구조건때문에 곧바로 대응은 힘들고 11월 중순 이후에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