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대형견을 마당에 묶어도 자유로운 행동 반경 주는 팁
- 조희경
- |
- 2015.05.05


임나혜숙 회원님 안녕하세요. 임나혜숙님의 평생 반려견이 어느 녀석이 될지, 아주 행복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아 저도 기대되네요.^^
중대형견이 언제든지 마당에서 뛰놀을 수 있는 환경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정이 허락지 않는다면 마당 없는 집 일지라도 거의 매일 산책시켜줄 수 있는 각오가 되어 있으시다면 마당 없는 집도 괜찮습니다. 단, 마음과 현실은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반려견과의 산책을 생활화 할 수 있는지 스스로 잘 판단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마당에 풀어두면 가족들이 드나들 때에 자칫 잃어버릴 염려가 있어서 묶어 두는 집도 있는데요, 묶어 키워도 자유로운 행동 반경을 제공해 줄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첨부한 사진과 같은 리드줄(속에 철심이 들어서 쉽게 손상되지 않고 큰 개가 물어뜯을 염려가 덜함)을 마당에 빨래줄 처럼 설치한 다음 그 리드줄에 개 줄을 걸어주면 개들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므로 짧은 줄에 묶어 두는 것과는 다릅니다.
이런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이렇게 해줄지라도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 이상은 외부 산책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
행운의 주인공이 가까운 시일 내에 선정되길 바랄께요~^^
- 2
- |
- 721
- |
- 45
김은숙 2015.05.06
저희 집 애 들 중 둘은 대형견입니다. 저희 애들은 집 안과 밖을 자유자재로 다니게 하지만 주로 집 안에 머물게 해요. 여름 겨울은 바깥 환경이 그리 쾌적하지도 않고요. 마당이 그리 넓지 못한 것도 이유지만 특히 대형견들은 좁은 공간에서 더욱 스트레스를 받기때문에 매일 산책시키려 노력하지만 그렇지 못한 날은 프리스비나 장난감으로 애들과 놀아줌으로써 에너지를 어느 정도 소진시켜 스트레스 덜 받도록 노력 중입니다. 그러나 대표님이 알려주신 방법도 참 좋네요. 안전하면서도 행동반경도 크고. 어쨌든 제 요지는 아주 큰 마당이 아닌 이상 집 안이나 밖에 있는 것에 큰 차이는 없는 듯 해요. 그래서 제 마음의 평화를 위해 아이들이 주로 집 안에 머무르게 하는 것이죠. 마당에 사는 대형견은 사고의 위험도 더 있고 여름마다 가끔 들려오는 납치 사건과 사상충 문제 등. 확실히 대형견은 소형견에 비해 노력이 더 필요한 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대형견 입양을 고려하고 있으시다니 더욱 감사하네요. 서로 행복을 주는 좋은 인연 만나시기를 응원합니다!
임나혜숙 2015.05.0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