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슬개골 탈구 수술 후 재발..

저희집 강아지가 올해 7년 됐고 작년에 슬개골 탈구 수술을 받았어요

근데 저번에 다리를 좀 떨길래 설마 했는데..

제가 지금 임신중이라 강아지는 친정에서 기르고 있는데 엄마께서 여행을 가셔서 제가 데려왔었어요

동네에 동물병원 크게 개업했는데 개업 기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현수막 걸어놨길래 가봤더니 왼쪽은 탈구 된 상태고 오른쪽은 탈구 위험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이게 무슨 수술을 한건지 모르겠다고..

보통 슬개골 탈구는 뼈를 깍거나 인공인대나 뼈변이수술이였나 그런걸 한다고 했는데 뼈를 깎은 흔적도 안보이고 변이수술도 아니고 인공인대도 아니라고..양쪽 슬개골 밑에 다리뼈에 구멍은 뚫려있는데 왜 뚫었는지 모르겠다고..

엑스레이 상으로는 안보이는데 만지면 무슨 줄 같은게 잡히는데 이걸로 뼈를 잡은거 같은데 하나마나라고..

설명듣는데 너무 화가 나더라구요..

탈구 수술 비용이 적지도 않잖아요..

돈도 돈이지만 강아지가 얼마나 힘들어 했는지 몰라요..

왼쪽은 탈구 상태라 재수술을 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하는데 재수술은 비용이 2배라고 하네요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ㅠㅠ 담주에 친정에 가면 그 동물병원에 데려가서 얘길하긴 할껀데 법적으로 뭐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도 없고.. 답답하네요..

수술 비용을 반이라도 환불받거나 재수술을 받을 방법이 있을까요?

근데 재수술을 공짜로 해준다고 할것 같지도 않지만 해준다고 해도 믿음이 안가서 그 병원에선 재수술을 못 시키겠어요..




댓글

박경화 2012.10.07

슬개골탈구 수술한 개들을 몇 번 봤는데... 재수술의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다른 병원에서도 얘기 들어보시고 판단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재수술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정회원 2012.10.05

슬개골탈구수술도 조금 알고, 법률상식도 조금 아는 동자련 회원입니다. - 슬개골탈구 수술은 누가 하더라도 재탈구 가능성이 있는 수술입니다. - 뼈를 깍은 흔적이 활차구 성형이라는 수술기법이라면 그 것을 겉에서 봐서 있다 없다를 말할 수 없습니다. - 인공인대 역시 엑스레이로.. 하나마나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적으신 글 내용이 사실이라면 위 내용만 가지고 1차 수술이 잘못되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좀 무리가 많아 보입니다. 저라면 대표님 말씀처럼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이라도 제3의 병원에서 다시 한번 검진을 받아보고 수술도 다른 병원에서 시킬 것 같습니다.


조희경 2012.10.03

제 생각엔, 다른 동물병원에서 한번 더 검진을 받아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이가 다리를 떨었던 적이 있다니 뭔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만...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