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아파트에서의 사육? 규정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

정회원이 된지는 조금 됐는데 어떻게 인사를 드릴지 몰라 몇번 글을 썼다 지우다보니 이런 글로 첫인사를 드리게 됐네요.

오늘 아침 출근길에 승강기에 붙은 몇가지 안내문중에 가축(애완동물) 사육 규정을 만든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세대별로 규정(안)을 넣어놨던데 보자마자 순간 욱해서 찢어버렸는데 스캔이라도 해서 같이 올릴걸 싶네요.

내용이 절대적으로 비상식적이지는 않지만 사육이라는 말 자체가 일단 문제고, 허가를 득하라는데 소-중형견에 한하고 분변냄새가 안나야 하고 짖는 소리가 밖으로 새어나오지 않아야 한다나요? 써놓고보니 비상식은 커녕 무식이 통통 튀네요.

제일 어이없는건 승강기 관리규정 등과 같이 다른 규정들도 같이 수정하나본데 서명은 하나로 몰아서 사육규정(이렇게 쓰고싶지 않지만 그쪽에서 써놓은 말이 저래놓으니 어쩔수 없네요-_-)도 은근히 껴넣으려는 심보가 보입니다.

오늘이라도 당장 전화를 걸어 몇가지 따지고 넘어가야 할 것 같은데, 혹시 다른 아파트에서도 저런 규정이 있는지, 있다면 어느정도의 수위(?)인지 궁금합니다.




댓글

길지연 2012.09.05

차선책으로 저처럼 자진 출두 아파트 운영위원하고 성당 반장하고 동대표 출마하고 그러세요, 그리고 관리소장에게 동물보호법 공문이라도 보여주시고요.


조연지 2012.09.04

답변 감사드립니다. 마을 입주자대표회의 연락처를 몰라 네이버 카페에 갔더니 규정 스캔본이 있어 올리려고 했는데 계속 에러가 나네요. 첨부된 건교부의 문답내용을 마을 카페에 올려놓았는데 참 생각할수록 답답합니다. 며칠전엔 캣맘 할머니와 아닌 할머니의 육탄전도 -_- 벌어지는 중이고... 정말 기가차네요


밍구 2012.09.04

반려동물을 강제로 못 키우게 할 수는 없습니다. 법적인 근거도 없구요..부디 문제가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