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 김현
- |
- 2012.08.28
몇주전 운동 가려고 엘레베이터에 타니까 떡하니 이렇게 써있더라구요.
병원균을 옮기는 고양이 포획이라.. 글쎄요. 애들이 고양이 만지는 것도 아닌데 병원균을 옮기다니요.
쉽게 말해 고양이 개체수가 너무 늘어나니까 포획해서 보호소에 보내면 줄어들겠지 싶어 이렇게 한 거 같네요.
글을 읽다 놀란건 덫 설치 또는 그물망 활용 이었습니다. 뭐 그냥 잡기에도 날쌘 아이들이지만..
덫이라니 그물망도 아니고 뭘 쓸런지 걱정이 되서 읽구나서 출근하기전에 관리사무소에 들려 물어봤습니다.
관리사무소 직원왈 : 그렇게 하기로 결정만된거지 어떤 덫을 쓰고 방법을 취할지 정해진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렇게 말하니 딱히 할 말은 없더라구요.
저 공고문 붙은 후에 자꾸 아파트에 있는 고양이 개체수가 확연히 줄어들어서 걱정이 됐습니다. 진짜 막잡아가나 싶어서 발만 동동 구르다가..
어떻게 하나 하다가 동물 자유 연대에 있는 길고양이 관련 유인물을 인쇄해서 관리사무소를 다시 방문했습니다. 고양이 먹이 주지 말라고 하는 저 인쇄물 좀 다 떼달라고 말하면서 말입니다. 그게 2주전인데 아직도 저 유인물은 버젓이 아파트 벽에 붙어있습니다. 이래도 저래도 말을 안듣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냥 제가 떼버려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5
- |
- 533
- |
- 44
길지연 2012.09.05
그 아파트 관리 소장이 문제인가요? 관리소장 위에는 동대표가 있는데 동대표 잘 설득할 수 없나요? 부녀회장이나 반장이라던가? 저는 동대표랑 일대일 토크로 잘 설득했어요. 살아있는 생명을 죽일 수는 없다, 단 단지내 고양이들을 불임수술 시키겟다. 밥 주는 시간은 주민이 안 보이는 밤에 주겠다 눈에 안 띄는 곳으로 먹이 주는 장소를 조금씩 이동해보세요 .
조연지 2012.09.04
사진이 저만 안보이나요? 저희 아파트 단지에도 다른동네 고양이들까지 와서 밥을 먹는다며 cctv 단속할테니 밥 주지 말라고 전단지를 두개나 붙여놨네요. 고양이는 영역동물이라는걸 모르는 무식한 인간들인거죠. 오늘은 사육규정이라나 뭐라나 그런걸 또 붙이고. 아파트 살기 무섭습니다 ㅠㅠ
밍구 2012.08.29
네, 길고양이를 포획하거나 쥐약을 놓아 죽게만드는 건 불법이에요~ 이런 부분을 관리소에 잘 설명해 보세요..부디 원만하게 일이 해결되길 바래요!
길지연 2012.08.28
글쎄요, 우리 단지는 다른 내용을 함부로 뗐다가 관리소장이 당사자를고발했더라고요. 그 보다는 관할 시청이나 구청에 가서 동물보호법 관련된 공문을 내려보내달라고 하세요.함부로 길고양이 포획하거나 쥐약을 놓으면 일 년 징역, 벌금 천만원....고양이를 잡는 것도 관할 구청이고요. 관리소 직원이 함부로 하면 걸립니다.대신 민원이 들어올 때 해결 방법은 불임 수술입니다. 물론 시에서 무료로 해줘야 하고요. 어느 동네이신요?
장민정 2012.08.28
그냥 떼버리세요 저도.얼마전 아파트에.그런거붙어있어서.제가 떼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