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조언부탁드려요>눈도 못뜬 아기고양이들
- 홍지은
- |
- 2012.04.19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에 보니 저희 집 앞에 누군가가 눈도 못 뜬, 정말 태어난지 몇 시간도 채 되지 않은 것 같은 아기 고양이들 5마리를 박스에 넣어 놓고 갔더군요..
부랴부랴 고양이용 우유를 데워서 스포이드로 살짝씩 먹여봐도 잘 먹지도 못하는데 잘못될까봐 너무 걱정이 됩니다...
게다가 이미 저희 집 안에는 원래 있던 강아지들 2마리에, 이런 식으로 데리고 온 강아지들 3마리,
마당에는(넓지도 않아 마당이라 하기도 우습지만;;) 먹이를 주다보니 아예 들어와 자리를 잡고, 새끼까지 낳은 고양이들 6마리,
가끔 쓰지 않는 차고에 들어와 자고 가는 고양이들 2~3마리 정도로 동물 포화 상태입니다.
더 이상 저희가 키우기에는 무리일 것 같은데, 동네에 소문이 나서 자꾸만 저희 집에 몰래 놓고 가거나 물어들 보시네요.
이 눈도 못뜬 아기 고양이들 구조해 주실 분이나 기관은 정녕 없을까요...?
동네 병원 여럿에도 문의했고, 후원하고 있는 다른 동물협회에도 문의는 해봤지만 뾰족한 수가 없어서
답답한 마음에 글이라도 남겨봅니다...
- 6
- |
- 529
- |
- 43
이경숙 2012.04.20
다들 고맙습니다~~
조희경 2012.04.19
에고..감사합니다.. 며칠전에 들어온 젖먹이들도 2사무실로 왔어요.. 행당동이 너무 북적대서 아기들이나 수유묘나 다 너무 힘겨운 것 같아서요.. 근데 오늘 저녁에 보니 젖이 잘 안나와 아기들이 통통하지가 않네요.. 내일은 따뜻한 물로 마사지를 해서 젖이 잘 돌도록 해봐야 겠어요..
윤정임 2012.04.19
야옹동물병원 김용현 원장님께서 아기야옹이들 중 2마리를 맡아 주기로 하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흑흑 ^^ 나머지 아가들은 초유먹고 분유기까지 홍지은님 가족분들이 최선을 다 해 주기로 하셨구요. 분유기 끝나면 바로 입양연결해야지요. 아가들이 건강하게 자라 입양까지 대운이 따라주길 바랍니다. 힘내라 요거뜰~
김용현 2012.04.19
잘 아시겠지만 노파심에서 말씀드립니다. (아닐 수도 있지만) 고양이용 우유 중에는 간식용으로 나온 우유도 있습니다. 어린 고양이들이 먹는 초유나 분유인지 확인하시고 먹이시기 바랍니다. 데울때는 반드시 중탕하셔서..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가지 않도록 하시고.. 먹다 남은 것을 오래 먹이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윤정임 2012.04.19
그리고 대문 앞에다가 동물을 버리지 말것을 강조하는 문구를 프린트 하셔서 붙여보세요. 동물을 버리는 것은 동물보호법위반이며 발각될시 고발하겠다는 것도 명시해서요.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윤정임 2012.04.19
홍지은님 안녕하세요. 전화를 안 받으셔서 일단 댓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역이 어디신가요? 사무국과 가까운 지역이면 입양연결이 그나마 될 수 있으나 거리면 멀면 아무래도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눈도 못 뜬 어린애기들이고 어미가 없는 상태이기때문에 이런 경우 모두 다 살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아 걱정입니다. 전화로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