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펌] 세계일보 : 애니멀넷 싸고 단체간 설전 외

애니멀넷 싸고 단체간 설전 ○…23일 개설된 동물복지 전문 인터넷 사이트 ‘애니멀넷(koreananimal.net)’을 두고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농림부는 보신탕 문화로 인한 ‘동물학대국’이란 오명을 씻고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며 동물보호단체인 한국동물복지협회와 함께 사이트를 개설했다. 사이트는 동물보호단체, 유기동물 발견시 대응요령, 애견을 데리고 공공장소에 나갈 때 주의사항, 공동주택에서 애견을 기를 때 주의사항 등을 한글과 영어로 소개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일부 동물단체들은 “홍보성 사이트가 웬 말이냐”며 비난하고 나섰다. 동물 보호를 위한 실질적 조치 없이 홍보용 홈페이지만 개설하는 것은 빈 껍데기 동물보호라는 것이다. 그러나 사이트 운영을 맡은 한국동물복지협회 조희경 대표는 “사이트를 통해 국내 동물복지 현황을 있는 그대로 알릴 생각”이라며 “오히려 후속 조치를 정부에 기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예인 15명 애견홍보 대사로 ○…개그맨 박미선·이봉원 부부와 김현철, 김진수, 정선희 등 인기 연예인 15명이 ‘한국애견연맹(총재 고재청)’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애견인으로 소문난 이들은 앞으로 유기견 방지 및 애견 사랑 캠페인을 펼치게 된다. 오는 9월에는 ‘KCC스타연예인클럽’도 창단할 예정이다.

한국인과 개 사진공모전 개최 ○…동물보호단체 ‘아름품(withanimal.net)’과 애견 포털사이트 ‘웅자닷컴(woongja.com)’은 ‘제1회 한국인과 개 디지털 사진 공모전’을 8월 14일까지 마이엠(mym.net) 사이트에서 연다. 이번 공모전은 개와 사람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아낸 클레이 애니메이션 ‘60년 전의 사랑’ 발표를 기념한 것. 한국인과 개가 함께 들어간 사진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댓글

이기순 2004.07.29

그러게요. 더구나 \'설전\'이라니... 정말 적절치 않은 표현이다.


조희경 2004.07.29

얜 기사 쓸거 드럽게 없었나보네...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