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동물 제보
위기 상황에서 구조의 손길을 기다리는
동물들을 제보해 주세요.
- 김세은
- |
- 2021.04.11



안녕하세요.
서울 금천구 시흥동에서 반려견 한마리와 두 아이를 키우고있는 저는 한부모엄마 입니다.
이상황을 누구에게알려야 하는지 몰라서 검색후에 동물자유연대에와서 글을올립니다.
전 저아이를 발견한지 이제 1년째가 되어갑니다. 저 이쁜아이이름은 (뚝딱이) 라고 하더군요.
왔다갔다 저희집 강아지를 산책시킬때면 늘저렇게 짧은목줄을 하고 늘 방치되어있더라구요
저 아이이름을 알게된건 우연히 저아이의 주인을 본 후입니다.
가까이가서 본 아이의 모습은
눈꼽이 가득꼈으며 목줄이 목에 너무 타이트하게 묶여있더라구요
전 저희집옆건물이라 주인한테 이렇다 저렇다 하면 싸움이 날까봐 그냥 지나 칠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큰아이와 외출하고 오는길에
주인이 뚝딱이를 때리는광경을 목격하고 전 더이상 참을수없었습니다
왜때리냐고 물으니 잘못해서 때렸다고하더군요 24시간 묶여있는아이가 뭘 그리 잘못했을까요..
이래저래 따지다 안되겠다싶어서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이 와서 저와 제아들이 목격한일을 다 진술한후 지금 그사건은 경찰서로 넘어간지 두달이 넘었는데 전 연락한통 받지 못했습니다.
작년 덥디더운 여름날 춥디추운 겨울날 뚝딱이는 늘 저렇게 담요한장 깔려있지않은 개집속에서 목줄에 묶여 지내고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저희강아지만 보면 좋다고 짧은목줄에 의지한채 방방뛰는 뚝딱이를 볼때마다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제가 몇번 간식을 던져주니 주인이라는 사람이 주지말라더군요 비가 많이온날비를 너무 맞고있다고하니 쟤 원래 저런다고 하더군요
이세상에 원래 저러는 강아지가 도대체 어디있을까요...
계절의 변화도 흙의 냄새도 못맡아봤을 뚝딱이를 도와주세요
착하고 착한 뚝딱이를 위해서 도와주세요..
- 2
- |
- 9
- |
- 1
동물자유연대 2021.04.16
안녕하세요. 동물자유연대입니다. 전화드렸으나 연락이 닿지 않아 댓글 남겨드립니다. 통화가능하실 때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위기동물대응팀 송지성 활동가(02-6952-8017) -
동물자유연대 2021.04.14
안녕하세요. 현재 구조 및 학대대응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활동 중이기에 신속히 답변드리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 진행 중인 구조활동이 종료된 후 제보내용과 보내주신 자료들을 파악하여 직접연락 및 댓글을 통해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