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자유연대

공지사항

'멍멍~!! 붕붕~카'와 함께 하는 누렁이살리기 캠페인!

  • 동물자유연대
  • /
  • 2006.07.16 19:24
  • /
  • 6029
  • /
  • 898

동물자유연대에서는 개식용반대 캠페인카를 운행합니다.
캠페인카는, 식용으로 희생되며 상징적으로 묘사되는 \'누렁이\'를 내세워서, 누렁이(모든 개)는  반려동물임을 인식시키고 개는 15년을 함께 사는 가족이라는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이 캠페인카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구석구석 운행함으로써, 개 식용 반대의 외침을 보다 많은 대중들의 인식 속으로 파고 들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카는 차량 전체를 광고로 덮음으로써 대중들이 느끼는 가시 효과를 극대화하였으며, 광고 디자인은 누구나 거부감없이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하여,  우리나라의 개 식용에 대해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기 위한 컨셉으로 하였습니다.

캠페인은 다음과 같이 진행되오니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을 부탁합니다.

+ 운행 계획
오전~ 오후 4시 - 거리홍보1 : 동물자유연대의 일반적인 활동시 운행
오후 4시~6시   - 거리홍보2 : 캠페인 타겟 지역 집중 운행 (유동인구가 많은 도로)
오후 6시~ 9시  - 다중 이용시설에서 거리 캠페인(공원 및 다중이용시설, 혼잡거리 등 )

+ 캠페인 도구
동물인형극, 사진 판넬 전시, 캠페인 브로셔, 캠페인 부채 배포 - 일몰 전
빔프로젝트를 이용한 동영상 상영 - 일몰 후

여러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야  '멍멍~!! 붕붕~카'가 힘을 내어 달릴 수 있습니다!

+ 캠페인에 참여하여 주십시요!
참여방법은 여러분들의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1. 캠페인 브로셔와 캠페인 부채를 배포하며 캠페인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평일~토요일 오후 6시~ 8시까지 참여가 가능하신 분이 자원하실 수 있습니다.
    무관심하게 지나칠 수 있는 대중들에게 한여름에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는 캠페인 부채와 캠페인 브로셔를 나누어 주며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2. 동물인형극에 참여하셔서 식용으로 희생되는 개들의 대변자가 되어 주십시요! 
     평일~토요일 오후 7시~ 8시까지 참여가 가능하신 분이 자원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자원하실 수록 공연도 많이 할 수 있으며,  인형극은 대중들의 관심집중 효과가 매우 높은 캠페인 기법입니다!
  
3. 동영상 상영 -  개 식용의 실태를 동영상으로 상영함으로써 대중들이 모르고 지나쳤던 개들에게 가해지는 잔혹한 실상을 알리는 기법입니다. 빔프로젝트와 대형 스크린을 이용합니다!  
   평일~토요일 오후 8시~ 9시까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상영중 행인 관리와 장비 관리 등의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4. 후원으로 동참하여 주세요!

부득이하게 현장 참여가 어려우신 분들은 캠페인카가 달리는데에 어려움이 없도록 재정 지원으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유류 및 운행도우미 사례비, 전기 사용료, 캠페인 활동가의 석식료 등에 1일 최소경비 90,000원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개를 식용으로 취급하는 관계자들의 돌출발언 및 행동에 방어 할 수 밖에 없었던 그동안의 상황을 뛰어넘어, 개 식용 문제를 공격적으로 이끌고 가기 위해 계획된 것입니다.

중단 없는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동물친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합니다!

* 후원계좌 
▒ 국 민 은 행  806201-04-005468   예금주 : (사)한국동물복지협회
▒ 농협중앙회  015-17-002592        예금주 : (사)한국동물복지협회

* 온라인 후원 
http://www.animals.or.kr/INIpay41/sample/INIsecurepay.html

+. 캠페인 장소는 1주일 단위로 고지합니다. 캠페인에 참여하실 분들은 게시판, 전화, 이메일( dog@animals.or.kr ) 등을 이용하여 신청하여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