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동물자유연대의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re] 캠페인 팝업창

작업을 하신 분들과 아름품의 노고를 감사드립니다.
이 캠페인이 효과적으로 진행되어서 무지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궁극적인 동의는 절대적이되 동자련에 팝업올리는 문제는 별개의 관점을 가지고 있어서 이 캠페인 내용은 팝업이 아닌 공지사항으로 올리겠습니다.

그 첫번째 이유로, 현재 팝업이 올려져 있는 상태에서 중복 팝업 게시는 팝업의 효과를 약화시키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청양보호소 모금 건은 청양으로서는 매우 절박한 사안이므로 우리 여건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내에서 최대한 관심을 고조시키는 효과적인 상태를 유지시켜줘야 합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자체의 문제로 인하여 조만간 팝업이 또 하나 올라살 수 밖에 없는 상황이어서 기생충 구제 캠페인 팝업을 올리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또 이런 여러가지 고려사항에도 불구하고 팝업게시의 필요성이 절대적이라면,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방법적인 면과 일의 선후를 보며 올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캠페인은 모든 단체가 동시에 팝업을 올리지 않아도 효과적인 면에서 크게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캠페인의 대상은 아주 일반적인 사람들의 인식 변화와 보통의 애견인들이 캠페인의 주 대상이라고 생각되어서 입니다.
동물단체를 방문할 정도의 사람들이 주요 대상은 아니되, 동물단체 방문자들이 다른 애견인들에게 확산시키는 역할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면에서 볼때 우리 단체에서는 팝업이 아닌 공지로 이 캠페인에 동참하는 정도를 유지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전에 공동캠페인 참여 단체 명단에 올리는 것에 대한 동의가 팝업 게시 동의는 아니었던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수고하신 분들께 격려가 되지 못한 듯하여 죄송한 마음 금할 수 없으나 단체의 운영 방향을 이해하여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준비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