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 조희경
- |
- 2009.09.15
진돗개를 이용하여 고양이를 학대한 사건과 진돗개로 멧돼지 수렵성태스트한 두 사람을 고발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그런데 제 개인으로 했습니다.
그동안을 살펴본 바, 아직 동물보호에 대한 의식과 개념이 약한 경찰이나 사법부가 극한 학대도 아주 낮은 벌금을 부과하거나 혐의없음을 처리하는 등 문제가 많습니다.
이런 문제점도 있지만, 대개 개인과 단체가 대립할 시, 개인은 약자로 단체는 강자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약자는 동물인데 동물을 고려하기 보다는 사람의 처지를 놓고 판단하는게 문제인 것이지요. 하지만 사법부를 다 뒤집어 바꿀 역량도 없으니 일단은 개인대 개인의 관계로 고발하는 것이 불필요한 동정이 고려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개인으로 했습니다.
하지만 동물학대 고발은 저나 상근자들이 계속 할 수 없으므로 회원님들 중에 추후 이런 고발인으로 참여하실 분들은 미리 신청하여 주시면 문서 작성 등은 저희가 하여 드릴 터이니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발장]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수고하시는 경찰청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합니다.
본 고발은 살아있는 고양이를 도망가지 못하도록 물로 묶은 후 진돗개 우리에 넣어 진돗개의 수렵성 테스트를 한 동물학대자 김정태와
진돗개들이 일방적으로 멧돼지를 공격하는 싸움을 시킨 진도21 및 그 운영자 지영봉을 신고합니다.
이는 동물보호법 제 7조 2항의 위반하여 동물싸움을 시킨 것으로써,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처리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피고발인 1 .
- 김정태
- 주소 및 인적사항 모름
- 이메일: rlawjdxo0022@dreamwiz.com
본인이 동물단체에 사과의 글을 올린 바가 있지만 피학대자 본인인지는 확인할 수 없음.
- 고발 내용
: 살아있는 고양이를 도망가지 못하도록 줄로 묶어서 진돗개 우리에 넣어 진돗개 2마리로 하여금 고양이를 물어뜯는 테스트를 하여 고양이에게 상해를 입힘. 상태로 보아 이 고양이는 죽었을 것으로 보임.
사진마다 고양이의 몸 상태 발짓 등을 보면 뻗어있는 위치가 달라, 진돗개에데 던져졌을 당시 살아있는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음
- 증거 자료 : 1)첨부 사진
2) 피고발인이 싸이월드에 올린 동영상
http://video.cyworld.com/clip/view?video_seq=209474779
http://video.cyworld.com/209474474
피고발인 2.
- 지영봉 [진돗개와 사람들] http://www.jindodog21.net/
- 연락처 010-3642-2866
- 고발 내용
: 진돗개의 수렵성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살아있는 멧돼지를 진돗개와 싸움시켜서 상해를 입힘. 상태로 보아 이 멧돼지는 죽었을 것으로 보임
- 증거 자료 : 사진 첨부 화일명 진도21-2.jpg 참조
위 사진들이 문제가 되자 이 사이트 운영자는 해당 동영상 자료를 볼 수 없게 닫아놓았음
- 4
- |
- 183
- |
- 21
길지연 2009.09.22
미친 인간들 아닙니까? 이 런 것들은 정말 사자 우리에 넣어도 화가 안 풀리네요
이경숙 2009.09.16
정말....ㅠㅠ....이 넘들을 그대로 해주고 싶어지는...
조희경 2009.09.15
제가 봐도 이 고양이에게 사전에 어떤 가혹행위를 한것이 틀림없습니다. 하반신을 못쓰고 있습니다. 고양이가 바보가 아닌 이상 왜 도망도 못가겠습니까. 담당형사로부터 전화가 먼저 올터이니 그 부분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홍현신 2009.09.15
분명히 살아 있네요... 눈빛도 느껴지고.... 아프다는 몸부림도 느껴지고... 그런데 이건 사전에 고양이에게 무슨 짓을 했거나 이미 더 잔인한 공격이 이루어진 이후 같기도 합니다... 고양이가 너무 무기력해보여요... 나쁜인간... 직접 보니 너무나도 끔찍하네요.. 저도 신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