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초액관련.

제가 가입한 목초액관련 까페에서요, 강아지들에게 원액쓰는것이 너무 독해서 부작용이 좀 있다고 글들이 올라요.

물론 효과는 있는데, 개나 고양이에게 원액은 넘 독하대요.

발랐을때 아파하지 않을정도로 희석해서 바르래요.

희석비율은 사람마다 달라서(목초액 사용 자체가 민간요법이라) 어떻게 올려야 할지 모르겠네요. 쩝.




댓글

김효진 2004.06.26

아름품의 김택동님이 20여마리 델고 사시며 다 원액을 문질러 발라주니 어떤 피부병도 기간의 차는 있지만 다 나았다고 했는데, 그분과도 의논해 보시지요. 아름품 자유게시판에 가서요.


박경화 2004.06.25

사무실 애들 희석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 원액도 뿌려서 썼으면... 뭐.. 그리 심히 독하지 않지 않을까요?


이현숙 2004.06.24

전 주부습진이 손등에 심한 편이라 원액으로 하고있는데 이게 새살이 돋다가 다시 담그면 터지고 그게 반복이네요..ㅠ.ㅠ 제 생각에도 원액은 좀 무리가 있는 것 같아요, 독해서 오히려 붙었다가도 다시 터지고(?ㅡ.ㅡ;) 그러는 듯... 사용해보신 경험 있으신 분, 도움글 올려주시면 좋겠네요 저두..


이현숙 2004.06.24

근데 거기 사이트에서도 원액사용을 권하던데... 제가 올린 게시물의 답글이예요 참고하세요. 목초액 사용법 강아지 목욕시-유아들과 같은 방법으로 하십니다. 정제액이나 스프레이를 환부에 수시로 발라줍니다. 하루에 한번은 꼭 원액 목초액을 목욕물에 커피잔 1잔 정도를 희석하여 15분 정도 담근 후 닦아 주세요.(다시 헹구지 마세요.) 습진에-손을 깨끗이 맹물에 씻은 후 원액을 손바닥이 젖을 정도로 부어 15분 정도 담근 후 바로 닦거나 말리세요.(하루에 한번씩) 식물에-목욕물이나 손을 담근 목초액을 1000배 정도 희석하여 식물에게 뿌려 주세요.


정혜정 2004.06.24

남편은 발에 무좀과 건선으로 고생하고 있거든요. 에구..


정혜정 2004.06.24

넵. 저는 몰랐었거든요. 남편발도 원액으로 지지고, 버크 피부병에도 원액 뿌려줬었는디..


이경미 2004.06.24

물에 상당부분 희석해서 쓰는걸로 알고 있는데...


김남형 2004.06.24

사람도 목초액 원액은 좀 위험하대요. 산성이 강해서 마시거나 하면 정말 좋지 않다고 들었거든요. 아주 옅게 희석해서 쓰라고 하던데... 하지만 아주 강력한 무좀에는 원액을 바르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아무튼 원액은 너무 산성이 강해서 양잿물이나 마찬가지라고 들었어요. 확실하진 않지만요...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