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동물 제보

위기 상황에서 구조의 손길을 기다리는
동물들을 제보해 주세요.

아래 동물학대 동영상 문의에 대한 참고자료입니다.

오전에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사가 이루어지고 적절한 조치가 취해질수 있을거란 가능성을 알려주셔서 그나마 마음이 조금 가벼워졌습니다.
동영상 캡쳐를 제가 못해서 다른 회원분께 부탁드려 지금 하고 계신데 동물자유연대에 올렸더니 재생이 안된다고 하셔서 다시 시도하고 계십니다.
안되면 정지영상캡쳐라도 해서 올리실거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아래 붙인 글은 ''행복한 토끼마을''에 ''for맨''이란 닉네임으로 4월24일 가입하자마자 바로 질문게시판에
이 동영상을 ''첫사냥''이란 제목으로 올리신 분의 게시물 아래 제가 쓴 글입니다. 참고되실까해서 글 올립니다.
 
 
Re:첫사냥-> 이 게시물도 내리시죠. 법적 규제에 대해선 다른 방법으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내용(부득이한 이유없이 살아있는 동물을 다른 동물의 먹이로 하는 행위) 자체는 동물보호법상 동물학대행위에
해당해 제재를 받을 정도의 것으로 보입니다. (두 동물 모두에게 학대가 되는것으로 해석할수 있을듯. )
동물자유연대에 제보하시거나 사이버 경찰청에 신고하시면 될것을 왜 이런 동영상을 굳이 토끼카페에 와서 올리시는지요?
동물학대 동영상을 유포하는 행위도 제재의 대상이 됩니다.
올리신 끔직한 게시물은 삭제하시고..   다른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타카페에서 퍼오셨다구요.  아래 출처가 나와있네요. 오공이농장. -.-  (투견에 대한... -.-)
회원이 아닌 이상 게시물을 열람하고 말씀하신대로 퍼나르고.. 되나요?
끔찍한 동물학대 동영상을 제작해 인터넷에 최초로 올린 사람도 문제.
이런 동영상을 이렇게 유포하는 행위도 문제입니다.
어떤 순수한 의도이셨다 하더라도.. 해서 제 글이 불쾌하셨다 하더라도,,..
이 카페에 가입하시고 토끼를 안전하게 키우기 위해 정보를 얻거나 다른 토끼보호자분들과 교류하기 위해
카페 분위기부터 먼저 파악해보시는 것이 아니고..
카페 가입한 날 바로 질문게시판에 이렇게 끔찍한 동영상부터 올리는 것을 어떻게 이해해야할지...
설마하는 마음으로 클릭하고 이 동영상을 본 것이 씁쓸하지만
본 이상 출처. 동영상의 내용에 대해 동물자유연대에 제보는 했습니다.
비단 이 경우뿐 아니겠지만.. 조사가 이루어지고 적절한 조치가 있기를 바랍니다.
더이상 이 끔찍한 동영상을 보는 토끼보호자가 없도록 게시물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원게시물을 올린 분이 삭제하지 않으시고 지금까지 어떠한 응답이 없는 것으로 보아 ''순수한 의도''가
아니란 것이 상식에 부합하는 판단이라 생각됩니다.
미풍양속에 반하는(도저히 순화해서 말할 방법이 없어서 이렇게 표현합니다) 게시물을 카페지기이신 바차님께서
원게시물을 삭제해주시길 바랍니다.
폭력적인 게시물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동물자유연대로부터 구체적인 답변을 듣기까지 원게시물의 삭제여부와 관계없이 이 글은 남겨두겠습니다.
 
투견...  투견에 대한 학대는 또 어느정도일지 가늠조차 되질 않으니 정말 살떨리네요.
사람에 의해 사선(死線)의 끝으로 내몰리는 아이들..  이럴수가....
조금이라도 다시 생각해볼 기회를 갖기를.. 조금의 경각심이라도 갖길 바라는데.. 답답하네요..



댓글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