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동물 제보
위기 상황에서 구조의 손길을 기다리는
동물들을 제보해 주세요.
[열악한 사육환경/방치/질병]
하남 방치견(10여마리)
- 한수연
- |
- 2025.04.29



- 구체적 상황 설명(학대내용, 학대도구, 반복여부 등)
하남에 개장수에게 붙잡혀 철장안에서 밥도 물도 제대로 공급안된채 방치되어있습니다.
- 피해동물 설명 (마리 수, 피해 정도와 현재 상태, 마지막 발견 시정과 장소 등)
10여마리, 현재 앞 공장 사람들이 돌봐주고 있지만 힘들어 시보호소로 연락했진만 시보호소에서 두당 20만원을 달라고 함.
- 학대자 설명(인적사항, 인원 수 등)
개장수라고 공장분들이 말함
- 기타
- 1
- |
- 20
- |
- 1
동물자유연대 2025.05.12
안녕하세요. 동물자유연대입니다. 먼저 답변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제보해주신 내용은 모두 확인했습니다. 시보호소에서 두당 20만원의 금액을 요구하는 것은 '사육포기동물인수제'의 근거 조항에 따라 일정 금액의 보호비용을 요구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보해주신 내용대로 개장수가 잡아둔 개라는 사실 관계의 확인을 위해서는 해당 개들이 개농장 또는 불법도살장 등으로 흘러가는 정황 증거 또는 사실 증거가 있어야 그를 토대로 실마리를 잡아볼 수 있습니다. 개들이 방치로 인해 혹한, 혹서로부터 보호받지 못하는 상황, 사료와 물 등이 제대로 급여되지 않는 상황 등 열악한 환경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관할 지자체에 시정조치 요구를 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하기 어려운 상황인 점에 송구합니다. 제보자님께 안내해드린 대로 시도해보신 후에도 환경에 변화가 없다면 다시 한 번 제보해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