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글쓰기
송파구 길냥이 쥐약을 뿌리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도와주세요

송파구에서 어떤분이 지금 다급하게 길양이에게 쥐약을 섞어서 몰래 주고 있는걸 발견했는데 관할 지구대에서도 모르쇠로 일관하고 한국 동물보호협회에서도 경찰과 다를바없이 얘기한다고 합니다. 위에 링크가 원본 글이구여 혹시나 해서 여기에 또 붙입니다 http://m.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10070043&menuid=8&articleid=2565721&query 저는 동물자유연대에 몇년째 정기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믿고있는 이곳에서도 설마 미온적인 대응을 하지 않으리라고 믿습니다. 꼭 도와주세요 관련 법률이 버젓이 있는데 서울 한복판에서 이게 있을수 있는 일이랍니까.



댓글

동물자유연대 2013.11.18

동물자유연대 채희경간사입니다. 카페에 글을 올렸던 분과 통화하였습니다. 담당 지구대에서 현장에 나와서 확인했고 이후 순찰을 강화하겠다고 하였으나 순찰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지 않다고 하여 현장 방문하였던 경찰관에게 이런 행위에 대해 있을 수 있는 위법성과 위험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대처를 요구하였습니다. 송파구 담당 팀장과도 통화하여 그 장소에 방문하고 구청에서 제공하는 안내문을 게시하도록 하였습니다. 만일 쥐를 잡을 목적으로 쥐약을 비치할 경우라도 쥐외에는 들어갈 수 없는 작은 공간에 설치해야 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이처럼 다른 동물과 사람이 피해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적절치 못하며 만일 고양이나 다른 동물이 피해를 볼 경우는 동물보호법상 학대 행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처벌 대상이 됩니다. 따라서 이런 형태로 독극물을 함부로 비치하는 행위자가 발견된다면 경찰에 신고하여 수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subinjeon 2013.11.18

경찰서에 사진찍어서 신고 하면 조사 나옵니다. 우리아파트도 그렇게 대처 했습니다. 참 인간들이 싫어집니다. 작은생명에게 못할짓하는 인간들 제발 천벌받길 기도합니다.


안혜성 2013.11.18

엄연히 동물학대법에 걸리는데 ...지구대말고 경찰서로 신고해야 하지 않나요?


후원 입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