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게시판
동물자유연대가 꿈꾸는 '동물에게 더 나은 세상'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 양미화
- |
- 2004.05.27
격리공포 증세를 해결하는법.....
집에 돌아오니 여기저기 물어뜯고 어지럽혀 난장판이 된 집. 속상하시죠? 자꾸 말썽을 부린다면 크레이트에 넣어두어야 하겠죠. 그럼 개를 혼자 남겨둘 때 말썽 방지법을 알아볼까요? * 외출 전에는 먹이를 좀더 준다 : 포만감으로 잠이 들을 자거나 심리적으로 안정됩니다. * 뭔가 물어뜯을 것을 준다 : 집을 떠나기 바로 전에 껌 등을 줍니다. * 바깥의 소음을 가려줄 음악을 틀어놓는다 : 클래식처럼 안정감 있는 음악을 틀어놓고 나갑니다. * 나가고 들어올 때 일부러 모른 척 한다 : 나가거나 들어올 때 바로 인사하거나 안아주지 말고, 10분 정도는 딴청을 피웁니다. 개가 달려들면 조용히 \"앉아\" 명령을 하고 다른 볼일을 보다가 개가 조용해지면 이름을 부른 다음 칭찬해줍니다.
.............................................................................................................
회장님 이거 모나미펫에 길들이기코너에서 오늘 찾은건데요.
내용이 많이 요약되어있고,알기쉬운것 같아서 총무님이 가르켜준 방법으로 해서 옮겨왔어요.
제가 여러장 복사한거보다 더 내용이 좋은거같고 구체적이라 더 도움이 될거 같아서요.
혹시 프린트가능하시면 그거 한장 프린트하셔서 제가 보낸거랑 같이 드리면 도움이 될거같네요.
- 1
- |
- 78
- |
- 2
이옥경 2004.05.27
네..고맙습니다.